공지사항

이전
종로
원서접수, 시험의 시작입니다!
글번호 159 날짜 2019-01-22 조회수 294
(2019년도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의 시행착오와 실수 예방을 위한 공지입니다.)


1. 원서접수 시험의 시작입니다!

- 원서에 사용할 사진은 여권사진 규격에 준하는 것으로 미리 준비하세요.

- 원서접수 시에는 사진 이미지 파일을 알맞은 크기와 방향으로 조절하여 제출하세요.

- 응시원서에 본인확인이 불가한 사진을 사용하면 신분확인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1 ~ 2분 정도 시험시간을 허비할 수 있습니다.

- 원서제출 후 지원 직렬(직류) 등 각종 기재사항과 등록한 사진이 적합한지 반드시 확인하세요.

- 원서접수는 응시수수료를 납부하거나 응시자가 직접 면제 여부를 확인해야 완결됩니다.

- 사이버국가고시센터(www.gosi.kr)는 크롬(Chrome)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.


2. 원서사진은 여권사진에 준하는 규격을 요구합니다.

- 이마, 귀 등을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.

- 안경이 눈동자를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.

- 몸과 얼굴이 정면을 향해야 합니다.

- 정수리에서 턱까지는 세로의 70~80% 정도입니다.

- 포토샵 수정, 저품질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* 굳이 여권사진을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. 위 기준을 참고하여 스마트폰으로 흰색 배경의 밝은 곳에서 선명하게 촬영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.


3. 답안 마킹 잠깐 실수로 불합격이 될 수 있습니다.

- 문항별 선택 항목은 충분한 크기와 농도로 마킹해야 답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

- 마킹하는 시간이 아까워서 대강한다면 일부 또는 전체가 채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- 오래된 펜은 색깔이 희미해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 컴퓨터용 수성펜은 되도록 새 것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- 수정 테이프를 지참하면 이미 마킹한 것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답안지 교체 시 옮겨 적는 시간도 필요 없겠죠?

- 모든 문제를 풀고 마킹을 마쳤다 하더라도 본인이 사용한 컴퓨터용 수성펜, 수정 테이프 등을 다른 응시자에게 건네면 주고 받은 응시자 모두 부정행위로 처리되며, 시험은 무효가 됩니다. 조심!